시간과 문화를 달리는 도시, 싱가포르

일상 속 여행/아시아 / 오세아니아 2009. 1. 15. 15:23

싱가포르를 흔히 비즈니스의 도시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죠?

깨끗한 거리와 고층 빌딩이 이곳의 트레이트 마크이긴 하지만, 그 안에는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고 있습니다. 중국 전통 사찰과 이슬람 사원, 힌두교 사원, 기독교 예배당 등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져 있으며 최신 패션 트렌드와 엔터테인먼트로 가득한 오차드 로드에서는 현대와 만날 수 있어요.

또한 오랑오탄과 풀숲에서 아침식사를 할 수 있는 공원과 나이트 사파리 등 동물과 자연환경을 이용한 공원이 많음과 동시, 거대한 규모의 테마파크와 각종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스폿이 많아 여행자들의 발걸음을 재촉합니다.

오늘은 즐길거리가 너무 많아 고민인 사람들을 위해 싱가포르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여행 코스를 알차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싱가포르에서 만난 동물의 왕국

싱가포르 동물원

오랑우탄과 함께 풀밭에서 아침을 먹을 수 있다면? 상상만해도 웃음이 나는 일이 싱가포르 동물원에서는 현실로 만날 수 있어요. 다양한 동물과 함께 시작하는 아침은 마치 아프리카 대자연에 와 있는 신비한 체험이 될 거예요.

개장시간 : 오전 8시 30분 – 오후 6시.
찾아가는 방법 : 지하철 초아 추 캉(NS4, Choa Chu Kang)역에서 하차한 다음 927번 SMRT 버스로 갈아타거나 앙 모 키오(NS16, Ang Mo Kio)역에서 하차한 다음 138번 SBS 버스로 갈아탐.

나이트 사파리
아침에 오랑우탄과 식사를 했다면 밤에는 나이트 사파리에서 동물들의 울음 소리를 들으며 오싹한 기분을 체험하는 건 어떨까요?. 손에 땀을 쥐는 스릴, 이보다 더 적합한 방법이 있을까요?
  
개장시간 : 오후 7시 30분 - 자정(매일)
입장권 판매 마감시간 : 오후 11시
찾아가는 방법 : 지하철 초아 추 캉(NS4, Choa Chu Kang)역에서 하차한 다음 927번 SMRT 버스를 갈아타거나, 앙 모 키오(NS16, Ang Mo Kio)역에서 하차한 다음 138번 SBS 버스로 갈아탐.



2.과거와의 조우

차이나타운

싱가포르의 차이나타운은 1821년경 중국의 정크선이 오늘날 테록 아이어(Telok Ayer)라 불리는 싱가포르 강 남쪽에 정박한 뒤 승무원들이 정착하며 형성되기 시작했습니다. 세계 어느 도시에서나 강한 유대감을 형성하는 중국인들이 끈끈한 생활력을 볼 수 있는 곳이죠.
 
찾아가는 방법 : 아우트램 파크(EW16, Outram Park) 혹은 차이나타운(NE4) 지하철역 근처

캄퐁 겔람
이 지역에서 자라던 겔람 나무에서 이름이 유래된 캄퐁 겔람은 싱가포르 말레이 왕족의 역사가 있는 유서 깊은 유적지입니다. 과거 술탄의 왕궁이었던 이스타나 캄퐁 겔람( Istana Kampong Glam)은 현재 문화유산 박물관인 말레이 헤리티지 센터(Malay Heritage Centre)로 바뀌어 싱가포르 말레이족의 풍부한 역사와 문화 유산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방법 : 지하철 부기스 역(EW12, Bugis Station)에서 하차한 다음 빅토리아 스트리트(Victoria Street)를 따라 아랍 스트리트(Arab Street) 방향

3.안 가면 후회할 명소

차임스
차임스(CHIJMES)는 외식, 쇼핑, 오락의 중심지로 인기가 높은 곳이에요. 차임스 홀(CHIJMES Hall) 예배당에서는 음악 공연, 무대 공연, 결혼식 등 다양한 행사가 벌어지기도 해 싱가포르 젊은이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핫 스폿이라고 하네요.

개장시간 : 오전 11시 - 오후 10시(매일).
찾아가는 방법 : 지하철 시청역에서 하차

라우 파 삿 
1894년에 건립된 곳으로, 원래는 생선 시장이었다고 해요. 현재 싱가포르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먹거리의 중심지로, 다양하고 저렴한 현지 음식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찾아가는 방법 : 지하철 래플즈 플레이스 역(EW14/NS26, Raffles Place Station)에서 하차한 다음 로빈슨 로드(Robinson Road)방향

4.액티비티 핫 스폿

칼스버스 스카이 타워
싱가포르에서 제일 높은 전망대로, 센토사와 남쪽 섬에 이르기까지 싱가포르의 전경을 파노라마처럼 감상할 수 있는 뷰 포인트라고 하네요.
 
개장시간 : 매일 오전 9시-저녁 9시(마지막 탑승은 저녁 8시 45분까지 가능)
찾아가는 방법 : Seah Im 교차로(하버프론트(Harbourfront) 지하철역 바로 옆)에서 센토사 버스를 타고 청색   라인 버스로 환승.

포레스트 어드벤처
아무런 장비 없이 5미터 상공에서 사다리와 그네, 줄 타기 등을 이용해 나무 사이를 이동하는 어드벤처 스폿으로 짜릿한 스릴을 즐기는 모험가들이라면 지나칠 수 없는 곳이죠.

개장시간 :  매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월요일 제외)

센토사 4D 매직스 
동남아 최초의 4D 극장인 센토사 4D 매직스는 임비아(Imbiah) 전망대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은 곳이에요. 4차원 디지털 효과로 환상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전망대에 도착하면 눈 앞으로는 탁 트인 바다까지, 싱가포르 최고의 아름다운 경치를 이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5.휴식하기 좋은 공원 명소

부킷 티마 자연 보호지구 
도시 안에 살아 숨쉬는 원시 열대우림을 보유하고 있는 도시는 세계에서 딱 두 곳!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로와 바로 싱가포르입니다. 빌딩이 가득한 이 도시에서 정글 체험을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이색적이지 않나요?
개장시간: 오전 8시 30분- 오후 6시 30분(매일)

찾아가는 방법 : 지하철 뉴턴역(NS21, Newton Station)에서 171번 SMRT 버스를 갈아탐

라브라도 파크
높은 지대에 위치해 전망이 좋은 라브라도 파크틑 과거 영국인들이 찾아낸 곳으로, 고층 빌딩이 가득한 싱가포르에서 여유 있게 휴식할 수 있는 오아시스와 같은 공간입니다. 눈 앞에 펼쳐진 그림 같은 바다 또한 싱가포르인들이 이곳을 사랑하는 이유라고 하네요.

찾아가는 방법 : 10, 30, 51, 143, 176번 버스 이용. 파크 408(Parks 408) 버스는 하버프론트 버스 인터체인지 역(HarbourFront Bus Interchange/MRT Station)과 라브라도 파크를 직행 운행하는 버스로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행.

이상 로미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