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로밍 후기 당선작] 한국처럼 휴대폰 사용하며 보낸 3주

일상 속 여행 2008. 9. 9. 16:48
[T로밍 후기 당선작] 한국처럼 휴대폰 사용하며 보낸 3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글은 T로밍 이용후기 당선작으로 '최정은'님의 이야기 입니다.
로밍과 함께한 '최정은'님의 해외여행 로밍 이야기 함께 하세요.



3주간 단기 어학연수를 가게 되었습니다.
언니랑 바꾼지 얼마 안된 휴대폰인데도 sk라 로밍이 된다는 사실에 기대를 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단점이 많이 보였는데 그 부분을 적겠습니다

1. 로밍센터 직원의 불친절
제가 아침 8시 반경에 인천공항 로밍센터를 찾았는데, 청소년요금제라 로밍이 불가능했습니다. 요금제를 바꿀수 있느냐는 질문에 바로 안된다고만 하고 방법은 알려주지 않더군요.
결국 아빠께 전화해서 9시에 맞춰서 114로 전화해서 요금제와 기타 부과서비스 설정해서 로밍가능하게 해달라고 했습니다.

2. 114 상담원의 미흡함?
아빠께 요금제 바뀌었다고 로밍하는 방법을 알려준데로 설명해주셔서 했는데 베이징 공항에서 로밍세팅을 하니 시간은 정상적으로 뜨는데 0082를 붙이고 전화를 걸어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안 사실은 국제전화 발신금지를 해지하지 않아서라고 하더라구요. 진작에 알려주셨으면 더 감사했을텐데..


함께 갔던 일행중 로밍하고 전화까지 한 사람이 있길래 로밍돼었다는 문자 메시지에 있는 108-824로 전화 해서 해결을 했습니다
제가 시간이 안되서 밤에 전화를 했는데도 야간상담원분 참 친절하셔서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

제가 사용하면서 장점이라고 여겼던 점을 적어보겠습니다

1. 중국 현지에서의 사용
중국에서는 그냥 중국 휴대폰이라고 생각하고 걸면 정말 편리했습니다.
베이징에서 베이징의 1234-5678로 건다고 하면 그냥 12345678만 누르면 되서 정말 편리했습니다.

2. 친절한 야간상담원
제 휴대폰은 sch-s140 이라는 애니콜 기종인데 유독 이 기종에서는 문자가 갑자기 안오는 일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이런걸 설명해주시면서 또 같은일이 생기면 전화하면 바로 해결해주신다고 하시며 대처를 기분좋게 해주셨습니다

3. 무료수신 가능한 문자메세지
가끔 컴퓨터를 할수 있을때면 네이트온으로 문자보내고 휴대폰으로 받으며 친구랑 안부도 정했습니다
정말 중요한 일이 있었는데 친구가 문자로 그 소식을 알려줘서 큰 탈이 안나서 정말 다행이였습니다.

4. 휴대폰에 기본 내장된 기능들
우리나라 휴대폰에는 기본기능이 많이 있기때문에 휴대폰을 가져가면서 다른짐을 조금 덜었습니다.
카메라, MP3, 알람시계, 계산기,전화번호부..등등..^^
필요없을줄 알았던 기능도 사용하게 됐습니다.



자동로밍이라는걸 직접 체험해보니 편리하다는걸 느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휴대폰에 카메라 기능도 있기에, 저처럼 사진을 많이 찍지는 않지만 외국에 나가서 몇장은 찍자 라는 생각을 가진사람들이라면 자신의 휴대폰을 가져가는게 훨씬 좋을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딜가나 낯선 한자로 쓰여 있는 글자속에서도 휴대폰만 열면 한글이 보인다는게 정말 반갑다는 생각이 들었으니까요.
로밍이라 수신률이 많이 떨어지지 않을까 했지만 백화점 지하에서도 통화가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가 한국보다 많이 단다기에 늘 여분배터리를 소지하고 다녔는데 그렇게 많이 단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구요.
통화 요금이 국제전화카드에 비해 많이 비싼편이기는 하지만 전화카드만 있다고 어디서나 전화할수 있는게 아니지만 주머니속에 있는 휴대폰으로 무슨일이 생기면 전화하면 된다는 생각에 무척 든든했습니다.
시계도 현지시간으로 떠서 약속시간에 늦은적도 없던게 좋았습니다



다음에 자동로밍이 가능한 국가를 가게되면 꼭 로밍을 이용해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