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로밍]아트릭스와 함께한 태국 여행기-T로밍 무제한 데이터

일상 속 여행/아시아 / 오세아니아 2011. 5. 13. 16:15
얼마 전 태국으로 여행을 다녀오신 노민의 지인이신 바텐로이님!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갑자기 떠나는 여행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태국 여행을 다녀오셨는데요. 물론 새로 마련한 아트릭스로 T로밍 무제한 데이터도 신청하고 떠나셨지요! 바텐로이님이 전해주시는 태국 여행이야기 들어보실래요? ^^


모처럼 친구들과 태국 여행! 여행 그 자체는 좋으나 회사 일이 걱정이었던 바텐로이. 그러나 새로 산 아트릭스 스마트폰과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제를 믿고 일을 저질러 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어렵게(!) 휴가도 받았습니다.
사장님, 저기 휴가 쫌~
(찌릿!) 뭐하시게!?

이번에 친구들하고 큰 맘 먹고 태국여행을 다녀오려고요..리프레시도 하고, 골프 전지훈련도 좀 하고 오려는데요…게다가 수요일 밤에 출발하는 거라서 휴가는 목, 금 이틀만 쓰면 돼요~~ 월요일 아침엔 출근할게요.

이미 돈 다 내놓고, 인제 와서 내가 휴가 안 주면, 안 갈 건가??
아니 뭐 저기, 그게, 사실은, 저래서… (아띠…)

갔다 와. 로밍은 해 갈 거지?
(히히) 그럼요, 그럼요. 이번에 폰도 아트릭스로 바꿨으니까 가서 메일로 업무 처리는 다 할게요. 태국은 데이터 무제한 요금도 된다 하니까 데이터 로밍도 해 갈게요. (휴휴… 근데 로밍 요금은 누가 주나?)

드디어 출발하는 날. 목요일, 금요일 이틀 휴가를 내는 것이라지만 오랜 만에 회사를 비우는 까닭에 마음이 분주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사장님이 오더니, 뭘 하나 틱 던져 주고 갑니다.

이거 써라. 아무래도 통화할 일이 많아 요금 부담도 꽤 될텐데.

T로밍 3만원 쿠폰


뭔가, 하고 봤더니, 아하, T로밍 3만원짜리 쿠폰입니다. 로밍 쿠폰도 있나? 하는 신기한 마음도 있고, 역시 우리 사장님 멋져, 그런 생각도 듭니다. 뭐, 일 시키려고 주는지도 모르겠으나(!), 휴가 보내면서 이런 거 챙겨주는 마음 씀씀이, 고마울 따름입니다. 우리 회사가 즐거운 이유, 다 있는 법입니다.

어찌 쓰나 봤더니 T로밍 사이트나 휴대폰, 공항내 키오스크에서 등록하면 된답니다. 조금 여유 있는 틈을 타서 T로밍 사이트에 들어갔습니다. Out Bound 버튼을 눌러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평소에는 몰랐는데 로밍 하기 전에 미리 확인하면 좋을 정보들이 많더군요. My Roaming에서 출국할 나라로 태국을 지정해 보니 자동 로밍이 되어 아트릭스를 그대로 쓸 수 있다는 정보를 얻었습니다(뭐, 물론 알고 있었지만 한 번 더 확인을!).



이제 T로밍 쿠폰 메뉴로 이동해서 휴대폰 번호와 쿠폰 번호를 눌러 쿠폰을 등록하면 끝. 앗, 그런데 알고 봤더니 음성 통화 쿠폰도 있고, 데이터 무제한 쿠폰도 있더군요! 아, 사장님… 데이터 무제한 쿠폰도 주시지… 치사하게 음성 통화 쿠폰만 주시다니…(라고 생각했으나 어쩌면 데이터 통화 쿠폰이 있는 지도 몰랐을 수 있겠다 싶어… 참기로… ㅜㅜ)



T로밍 사이트에서 바로 쿠폰을 구입하거나 선물할 수도 있어 외국 여행 가는 사람들에게는 선물하면 아주 좋을 듯 합니다. 바텐로이도 사장님을 본받아 다음에 후배 직원이나 딸 아이가 외국 갈 땐 로밍 쿠폰 선물해야지,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생각난 김에 로밍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도 신청해야지 하고 고객센터로 전화했습니다. 로밍 전용 상담사에게 날짜를 말하고 요금제를 물어봤더니 바텐로이는 4일 여행인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1일, 3일, 5일짜리가 있다는 겁니다. 두 개를 한꺼번에 신청할 수는 없어서 3일짜리 신청하고 다시 현지에서 1일짜리를 신청하든지, 아니면 지금 5일짜리를 신청하든지 해야 하는데 천성이 게으른 바텐로이는 혹시라도 태국에서 잊을까봐 아예 5일짜리를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요금 차이가 만 3천 원이긴 하지면 현지에서 추가 신청을 잊어버린다거나 하는 걸 방지하여 보험에 든 셈이라 여기기로 했습니다.

로밍 신청후 들어오는 여러가지 문자들


로밍을 신청하고 나니 안내 메세지가 여러차례 들어옵니다. T로밍 팀이 선별해서 보내는 메세지라 주의 깊게 봐야 한다고 노민님께 들어 이미 알고 있었지요^^

상담사는 몇 번씩 태국에서 로밍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데이터 무제한 로밍을 쓸 수 있는 사업자가 정해져 있는데 엉뚱한 사업자를 고를까봐 그러는 모양입니다. (태국은 해외 사업자가 AIS, TH GSM 입니다.) 통화가 끝나고 문자도 몇 통씩 들어오고. 어쨌든 이제 태국에서 마음놓고 아트릭스를 쓸 준비는 끝났습니다. 어느 틈에 공항으로 갈 시간이 됐군요. 이제 공항으로 출발!

아트릭스, 티로밍과 함께 하는 바텐로이의 태국 여행기, 다음으로 이어집니다. 다음 편에는 아트릭스에서 로밍 데이터 무제한 사용을 위해 설정하는 방법들을 소개해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