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로밍]여행의 기록을 바로바로! 아이폰 여행 어플리케이션 '여행일기'

간단 여행 팁 2011. 4. 8. 14:57

여행을 떠날 때 이것만은 놓칠 수 없다! 라고 생각하시는 아이템이 여러분은 어떤 것이 있으신가요? 저는 여행의 기록을 적어둘 여행수첩을 꼭 들고 떠나는데요. 여행 일정 중간 쉬거나, 잠자리에 들기 전 여행수첩에 여행 루트를 및 일정을 체크하고, 여행지에서 만난 것들을 꼼꼼히 적어두고 싶기 때문입니다. 여행은 다녀와서 바로 사진이나 일정을 정리하지 않으면 잊어버리게 되기 때문에요^^;;

이 사진은 어디서 찍은 것일까?
그 맛있던 피자집 이름은 뭐였더라?
쇼핑몰이 가득했던 그 거리는 어떻게 찾아갔었지?

여행자들이라면 공감하실 여행의 기록이야기를 도와줄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여행일기'




여행자들이라면 공감하실 여행의 기록이야기를 도와줄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여행일기'를 실행시키면 하늘처럼 푸른 배경 속에 비행기는 여행의 설렘을 한 층 더 고조시켜 줍니다. 새로운 여행을 떠날 때마다 여행 별로 여행기록을 남길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추가하기 버튼으로 여행일기를 시작합니다.



'1번째 여행일기'의 출발과 도착 일정을 설정해 둡니다. 오늘 여행을 떠나는 느낌으로 만들었습니다^^


1번째 여행일기의 담길 다양한 이야기들을 하나 둘 채워갈 수 있습니다. 맛집,숙박,교통,쇼핑,정보 등 분류를 해서 사진도 넣고 여행지의 다양한 일들을 정리합니다.


메모하면서 여행 경비에 대한 정리도 할 수 있는데요. 차비나 관광명소의 입장료 등을 정리해 두기 좋겠습니다. 여행기록시 사진, 메모, 지출내역, 위치 등 내용에 따라 작성할 수 있고, 사진만 따로 보기 지출 비용만 따로 보기 위치별로 보기 등 다양한 보기 기능도 지원됩니다.



오늘 오전에 홍콩행 비행기에 탑승한 저는 얼마 뒤엔 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네요 ㅎㅎ


내 여행의 기록은 물론 다른 여행자들이 공유해준 이야기도 볼 수 있습니다.


전체보기를 통해 시간순으로 살펴볼 수도 있고, 세계의 주요지역별로 여행자들의 이야기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홍콩행을 택한 저는 누군가가 공유해준 홍콩에 관한 사진과 위치와 간단한 메모로 그곳의 모습을 전해 듣습니다. 인도 여행이야기를 살펴보기도 합니다.


제가 채울 여행일기도 누군가에게 공유되고, 정보를 줄 수 있겠죠? 작성해둔 여행일기는 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수첩에 펜을 들고 꾹꾹 눌러쓰는 여행의 기록들도, 한번에 위치, 사진, 정보가 가능한 스마트폰의 여행일기 어플리케이션도 차곡차곡 쌓일 나만의 보물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