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로밍]혼자 떠나는 해외여행 vs 함께 떠나는 해외여행

간단 여행 팁 2011. 8. 23. 15:49
여러분! 혼자 떠나는 여행이 좋은가요? 씨끌씨끌 여럿이 함께하는 여행이 좋은가요? 개인의 취향과 특성에 따라 다르고, 어떤 여행이든 각 각의 장단점이 있기 마련이죠! 노민은 혼자 하는 여행을 좋아하지만요 ^^ Demian님이 전해주시는 혼자 떠나는 여행 vs 함께 떠나는 여행~ 장단점을 살펴볼까요? 글/사진: Demian[바람구두를 신다_Demian의 세계여행]

혼자 여행하든 여럿이 여행하든, 모든 것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떠나며 더 많은 경험을 나눌 수 있을지도 모르고, 혼자 여행하는 것이 더욱 흥미로운 여행을 만들 수 있을지도 모르죠. 개인의 취향과 여행지 특성에 따라 많은 변수가 있겠지만, 혼자 여행하기 vs 여럿이 함께 여행하기에 대한 일반적인 장단점을 소개해 봅니다.

여러분은, 혼자 떠나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아니면 여럿이 여행하는 것을 더 좋아하시나요?



혼자 떠나는 해외여행



혼자 여행하면 좋은 점

-루트 짤때 편합니다. 내가 원하는 곳에 원하는 만큼 머물 수 있어 여행 일정이 자유로워요!
-언제든 다른 여행자들을 만나기도 좋고, 원할 때 혼자가 될 수 있어 좋습니다.
-다른 환경, 조건에 영향받지 않고 편하게 계획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먹고 싶을때 먹고, 자고 싶을때 자는 등 크고 작은 개인 생활에서 편리 합니다.
-자신을 돌아보는, 조금 더 감상적인 여행이 될 수 있어요!
-여행 스타일이나 마음이 맞지 않는 동료가 있을 경우 생기는 곤란함을 피할 수 있습니다.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개인 '여행의 기술'을 배우고, 발전시킬 수 있어요!


혼자 여행할 때 아쉬운 점
-부끄러움 타는 성격이라면 더욱 고독할 수 있답니다.
-당신의 여행 이야기를 공유할 사람이 아무도 없을 때가 있어 외롭기도 합니다.
-모든 결정을 혼자 처리해야 하는 것이 정신적, 육체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구요
-사진을 찍을 때 어색한 각도의 셀카나 풍경사진 외에는 남는 것이 없을지도 모릅니다.
-안전 문제가 신경 쓰일 수도 있답니다


여럿이 함께 하는 해외여행




여럿이 함께 여행하면 좋은 점
-식비, 숙박비 등을 아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이동비나 숙박비 단체 흥정이 가능하다거나 레스토랑에서 여러 종류의 음식을 시켜 조금씩 맛볼 수 있는 등 크고 작은 곳에서 부담을 나눌 수 있어 좋아요
-장거리 이동을 하거나, 밤 늦게 어느 곳에 도착했을 때 등 여러모로 의지가 됩니다.
-비교적 외롭지 않고 활기차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여행 이야기를 공유하거나 함께 파티를 가는 등 북적북적한 시간을 만들기 쉽습니다.
-사진 찍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좋아요
-일행 중 한 명이 아프거나 곤란한 일을 당했을 때 서로 도와줄 수 있고 도움 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여행에 관한 모든 결정에 압박을 덜 수 있습니다.
-오래 기억되는, 오래 함께 할 친구들을 만들기 쉽습니다.



여럿이 함께 여행할 때 안좋은 점
-함께 한 여행객들이 항상 믿을 수 있는 사람들로만 구성된 것을 아니기에 순식간에 불편한 여행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스타일의 사람들과 만나는 것이 여행의 색다른 즐거움이 될 수도 있겠지만, 배타적이고 독선적인 타입의 여행자는 그룹 전체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되기도 합니다.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는 말처럼 결정 하나에 큰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혼자 하는 여행을 더 좋아하지만, 여럿이 시끌벅적 떠나는 것의 매력 역시 잘 알고 있지요. 어떤 방식이든, 누구와 함께 떠나든 길 위에서 많은 것을 얻고 느끼고 버릴 수 있다는걸 아시죠? 자신에게 맞는 방식을 찾아 더욱 기억에 남는 여행 떠나시길 바랄께요!